성명학

성명학은 옛날부터 오늘날까지의 성명을 조사하고 거기에서 확고한 법칙을 발견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성명에 대한 신비와 운세가 뚜렷이 나타나 있습니다. 선천적 운이 좋은 사람이 좋은 이름을 가지면 금상첨화격으로 더욱 좋은 운으로 발전하고, 선천적인 조건이 나쁘더라도 좋은 이름으로 나쁜 운을 극복하는 것이 오늘날의 성명학입니다.

아래의 성명학 정보는 “인터넷 한국작명연구원”의 소유입니다.

실제로 작명하기

1. 이름을 지으려면 먼저 생년월일시의 네기둥을 풀 수 있어야 한다.

2. 네기둥에 알맞은 음양과 오행을 알아야 하고 없는 오행을 살펴보고 이름주인공의 강약 왕쇠 한습 조열을 보고 필요한 용신을 찾아야 한다.

이름의 주인공이 약한데 이름까지 약하면 그 사람은 건강하지 못하면서 귀인의 도움을 받이 못하고, 이름의 주인공이 강한데 이름까지 강하면 남을 생각할 줄 몰라 자기밖에 모르므로 타인으로부터 외면 당하기 쉽다.

이름의 주인공이 강하면 베풀어 주는 방향으로 약하면 도와주는 방향으로 추우면 따뜻하게 너무 더우면 서늘하게 하면서 물을 주어야 한다.

3. 이름의 주인공을 중심으로 부모, 형제, 부부, 자손, 벼슬, 재물, 건강 등을 살펴 부족한 부분을 성명에서 보강해 조절한다.

4. 이름의 주인공이 재물형인가 벼슬형인가를 보고 재물이 약하면 재성을 촉진시켜주고 벼슬운이 약하면 관성을 촉진시켜 주고, 어머니는 인성을 아버지는 재성을 형제는 비겁을 아내는 재성을 남편은 관성을 자식은 관성(남자) 식상(여자)을 촉진시켜 준다.

그러면, 실제로 생년월일시에 맞추어 좋은 이름을 지어보자.

생년월일시 : 음력 1991년 07월 26일 04시 20분
출생지역 : 서울
성별 : 남자
성씨 : 奇(기)

생년월일시 1991년  07월  26일  04시 20분 (음력)
천간    辛  丙  丁  壬
지지    未  申  丑  寅
     (년주)  (월주)  (일주)  (시주)


      印星 자신 食傷 財星 官星
       木   火   土   金   水
       1   1   2   3   1
       --------- -----------------
      도와주는오행 힘을빼가는오행 
신강신약을 계산할때 일주천간 정화는 계산하지 않고 월지 申金(신금)을 2개로 계산한다.
이름주인공 일주천간 丁火(정화)가 금왕절인 신월에 태어나 실령을 하고 월령신금중 중기임수가 시상에 투간하여 정관격을 이루고 년지미토 일지축토 식신에 설기되어 이름주인공 정화가 신약한데 시지인목 정인이 관성임수의 기를 뽑아 이름주인공을 도우니 관인상생격으로 좋은 격을 이루고 있다. 그러므로 시지인목 정인이 용신이 된다. 그리고 7월의 申金(신금)은 재성으로 양호하여 아버지, 처, 재물, 사업운이 양호하고 시상임수 관성이 자식이 되고(여자는 남편) 벼슬과 직장이 되는데 일지축토에 뿌리를 내리고 월령신금에 장생을 얻으니 자식과 벼슬, 직장운이 좋고 시지인목 인수가 나를 도와주는 용신이 되므로 어머니운, 스승, 교육, 학문, 귀인의 운이 좋고 월상병화가 형제운인데 신약에 나를 도우니 형제운도 좋다. 다만, 이름주인공이 신약하므로 이름주인공을 도와주는 용신을 보강하면 이름의 덕을 크게 볼 수 있다.

奇  東  煥
08  08  13 ... 한자획수
음  음  양 ... 음양
土  木  火 ... 자원오행
木木 火土 土火 ... 소리오행(음령오행)


원격 : 21수 頭領格(두령격)
형격 : 16수 德望格(덕망격)
이격 : 21수 頭領格(두령격)
정격 : 29수 成功格(성공격)

이름주인공 丁火(정화)가 身弱(신약)하므로 時支寅木(시지인목)이 用神(용신)이 되고 火도 필요하므로 姓名(성명)에 木(목)과 火(화)를 주입하여 작명을 한다. 이름가운데 글자 東(동)은 자원오행으로 木(목)이고 음령오행으로 火(화)이다. 木(목)과 火(화)를 동시에 갖춘 글자이므로 이름의 주인공을 도와주고 이름의 끝자도 자원오행으로 火(화)이면서 午火(오화)에 해당하여 이름주인공 丁火(정화)에서 午火(오화)에 祿(록)을 얻으니 이름의 주인공을 든든하게 한다. 이름주인공 丁火(정화)의 입장에서 볼 때 자원오행으로 木(목)은 어머니, 스승, 학문, 교육에 해당되고 火(화)는 형제자매, 친구, 동료에 해당하여 이름의 주인공을 더욱 든든하여 하면서 부모, 형제, 처, 자손, 벼슬, 직장 등이 상하로 연결되면서 발전해 나가니 이름의 덕을 크게 볼 수 있다.

목록 »

작명을 이용하시면 추천작명, 셀프작명, 무료감명의 다양한 작명 서비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작명신청 »